본문 바로가기
성장일지

45번째 질문 - 가장 후회한 때?

by 성공트레이너pt 2017. 1. 3.
반응형

 

오랜만에

인사드립니다

 

용대가리

아니아니

나만 아는 책이야기로

다시 돌아온

아시나바입니다.

 

오늘의 질문입니다

 

지금까지 가장 후회한 경우는?

 

지금까지

가장 후회한 경우입니다

 

 

최근들어서

많이 드는 생각이지만

아무래도 저 자신을 위해서

살기보다는 다른 사람들의 눈에 비칠 때

정말 멋진 사람이 되고 싶어서 산 것이 아닌가?

이런생각이 들때가 있더군요

 

사실 개인적으로는

타인의 시선을 많이 신경쓰지 않고

나의 관점에서 살았다고 생각했지만

결과적으로 저는

나 자신에 대한 생각도 많이 부족하고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하고 싶은 것은 무엇인지 조차도

알지 못하는

그럼 사람이였습니다.

 

 

단지 이것 때문에 후회된다는 것 보다

 

보다 깊게 들어가면

저의 감정을 느끼는 부분이나

목표과 이상 그리고 삶의 가치까지도

딱 명확하게 정해진 것은 없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최근들어거 조금더 그런 생각이 깊어지고

과거에 무엇을 했는가

조금더 이런 고민을 했더라면

 

진정으로 내가 원하는 삶을 살지는 않았을까?

이런 고민을 자주 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인생에 정답은 없지만

그 정답을 나만의 풀이 방법으로

채워나가는 것 같은데요

 

 

그 풀이과정에서 자신만의 풀이과정이 없다면

내인생은 타인이나 다른 제 3의 것에 의해서

그냥 흘러지나치는 것 밖에 않되는 것 같아요

 

 

지금 부터라도 제 자신을 채워나가보려고 합니다

 

 

 

그리고

 

책을 많이 읽지 않는 것,

나 만의 특기

내가 가장 잘 할 수 있는 것

무기

이런 것을 키우지 못한것

 

생각해보니

이것저것 많이 생각이 나네요

 

여러분도

오늘밤 잠들기 전에

가장 후회되는 것을 생각해보시고

2017년에는 그것들을 해소 해보는 것이 어떨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