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감사일기

도전에 대한 생각

by 성공트레이너pt 2017. 1. 5.
반응형

사소한 일지만

오늘은 대학가에 가서

학생신분이 아니라

직장인신분으로 처음 가보는 도서관출입을 해보았다

 

평소 나의 목표가 없다면

시작조차 하지않았지만

그래도 오늘은

평소의 나와는 다르게

도서관으로 향했고

그곳에서 4시간여가량

독서도하고 회의도하고

여러가지 많은 시간들을 보냈다.

 

여기서 도전은

항상 계획과 목표가 있어야 움직이는 내가

그냥 무작정 도서관을 찾아 간것과

도서관 출입이 어렵다고 했지만

그곳에서 방법을 찾아서

기어코 그곳 도서관에서 이용을 할 수 있게

만든 도전이 오늘의 도전이다

 

 

 

앞에서 말했듯이

항상 나는 계획과 목표가 있어야지

실천을하고 도전을 시작하였는데

 

오늘은 그것이 무너졌다

 

정말 잘 한 일인것이

도전은 경험과도 땔래야 땔수가 없다.

 

도전은 성공과 실패라는 두가지 결과를

알려주지만

실패라는 두려움때문에 잘 시작 하지 못하였다

그래서 항상 목표에대해서 신중하고

더욱 고민끝에 결정을 내렸는데

오늘은 그것을 깸으로써 새로움 경험을 경험했으며

그리고 그것에서 나는 인간의 계획이

어느정도는 필요하나

그 두려움으로 도전을 하지 않음으로써

내가 포기해 온 것들이 얼마나

많은지에 대해서 생각을 해 보게 되었다.

 

인생은 완벽한 것은 없지만

그것에 대해서 내가 만들어 나가야하는

나만의 정답을 찾아 나가는 것이 아닌가?

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정말 사소한 일이였지만

나의 삶의 태도가 바뀌고

이것이 나의 삶의 방향을 바꿀 수 있다고 생각이 된다

 

 

여태 계획성과 목표성을 갖춘 도전으로 지금의 내가 만들어 졌으니

이보다 더 나은 나를 위해선 조금의 변화를 주어서

계획성없는 무한한 경험의 시작을 그냥 단지 시작이라는

도전으로 새로운 나를 발견하도 한단계 발전한 나를 만날수 있는

시간을 경험하지 않았나

이런생각을 해본다.

 

 

도전은 사람을 들끓게 만들기도 두려움을 갖기도하지만

 

일단 그것을 저질러 버리면

그것에 대한 내가 짊어져야할 무게는

없어지거나 완전히 가벼워 질 것이다

 

오늘의 교훈으로

그냥 시작하자

그냥 생각없이 행동하자

그냥 저지르고 보자

 

이런 생각도 나쁘지 않다는 것

그리고 그것에서도 더 배울점이 많다는 점

 

다시 한번 생각해보는 좋은 계기가 되지 않았나 생각된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감사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친구와의 소주한잔.  (0) 2017.01.10
2017년 새해 첫 일기 작심삼일에 대한 생각  (0) 2017.01.03
12. 12 감사일기  (0) 2016.12.13
12. 12 감사일기  (0) 2016.12.11
12. 10 감사일기  (0) 2016.12.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