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장일지

35번째 질문 - 나의 유일한 무기는?

by 성공트레이너pt 2016. 10. 29.
반응형



안녕하세요

용대가리입니다


오늘의 질문은


나의 유일한 무기는?



나의 유일한 무기

나만의 무기


이렇게 해석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조금 더 쉽게 생각하면

나만의 강점

나만의 필살기

이렇게 생각 할 수 있겠는데요




저는 딱 처음 생각 한 것은

꾸준함 이였습니다


그런데 요즘 세상에

꾸준함이란

누구나 다 열심히 

꾸준히 끈기를 가지고 산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조금더 생각해 보았습니다


나만의 무기는 무엇일까?



생각도중 이런 생각이 들었습니다



현재의 나를 계속적으로 발전 시키고

변화하려고 한다는 사실입니다



조금더 생각해보면

나 자신을 벼랑 끝으로 몰아세우고

나를 계속적으로 채찍질 하면서

갈고 닦고 다듬고 담금질을 계속하여

단단하고 견고한 칼로 만드는 작업을 계속적으로 해


지금의 나보다

미래의 더욱 근사한 나로 

만들어 가는 것 같습니다.



그렇게 생각하면서

이게 정말 나의 강점일까?

유일한 무기일까?

이런 생각이 들더라구요



지금까지의 저를 알아오는 바로써는

이것이 최선이라고 생각했지만

좀 더 깊이 생각해보면

정말 나는 나에 대해서 정말 모르는 것이

많구나 라고 느낍니다


정답은 없지만

그정답을 찾으려고 자꾸 노력하는

나 자신을 보면서


자꾸 회의감과 짜증

잘하고 있는지에 의문이 자꾸 듭니다












하지만

이런 자괴감에 빠져서

자기계발을 등한시 한다면

용대가리가 될 수 없을 것 같다

라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좀 더 고민하고

생각하고

나자신을 알아가야 할 것 같습니다


현재 제가 찾은

자기계발을 하기 위해 노력하는

이 강점을 가지고

보다 열심히 달려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