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장일지

33번째 질문 - 내가 가장 부족하다고 느끼는 것은?

by 성공트레이너pt 2016. 10. 26.
반응형


내가 가장 부족하다고 느끼는 것은?



안녕하세요

용대가리입니다


내가 가장 부족하다고 느끼는것.


생각해볼때

단점이 될수도 있고

결핍이 될수도 있고

어쩌면 정반대로 채워야 할 부분.

등등


여러가지 측면에서 생각해 볼수 있을 것 같습니다



우선 딱 처음 떠오르는 것은

예체능

그중에서도

음악과 미술 이런 부분에 대해서

진짜 부족하다 라는 생각을 합니다.



노래를 잘 부른다던지.

운동을 정말 잘해서 운동선수가 된다던지.

그림을 잘 그려서 화가를 한다던지.



요즘 들어서 예체능 쪽으로 내가 잘하면 얼마나 좋을까?

라고 생각을 많이 하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미 가지고 있지 않기 때문에 

노력으로 매꿔야하는데


생각처럼 쉽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특별하게 좋아하거나

특출나게 잘하는 것이 없고

그냥 이것저것 조금씩 발을 담궈든 것 같습니다



항상 이야기 하지만

이러한 것을 찾고 진정한 나를

알기 위해서 블로그를 하지만


생각처럼 쉽게 발견되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그래도 하나씩 찾아가고 있으니 얼마나 다행일까요





좀 더 깊게 생각했을때 부족한 부분은?


더 깊게 고민해봤을 때는

딱 생각이 드는 것은


아직 화술이 많이 부족한 것 같고

그리고 생각이 많아서

행동적인 실천이 부족한 것 같습니다.




말한마디로 천냥빚을 값는다

이런말도 있는데


저는 말을 조리있게 딱 말하지 못하는 것 같습니다

생각이 많아서

그것을 정리해서 말해야 하는데 그것이 안되고

생각나는 말을 

모두 풀어내기 때문에 잡소리도 많고

이해는 이해대로 못 시키고

재미도 감동도 없는 것 같은 그런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앞서 말한 것 처럼

생각이 많아서

이것 저것 핑계가 많아서 행동으로 

움직이는 것이 많이 부족한 것 같습니다


막상 내가 100%라고 생각하고

행동해도

그 행동에 대한 또다른 일이 생길것인데


오늘 혜민스님의 말을 보면서 깨달은 것은

내가 생각하는 100%가 아니라 85%정도 괜찮다고 싶으면

시작하거나 다음 일을 하라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완벽이란 것은 내생각 안에서만 완벽하기 때문이지요


100%라도 해서 타인이 봤을때는 어느정도의 결함과

부족한 것이 있기 마련이기 때문인것같습니다


그것을 수정해 나가면서 하면서 

일을 하면 될것 같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하나씩 생각해보면서

보완해나가고

나를 알아감으로써

하나씩 길이 보이는 것 같다는 기분이

들고있습니다


조금더 조금더

한발짝씩 나아가보려합니다


열심히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상 용대가리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