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장일지

32번째 질문 - 만약 죽기 하루 전이라면 어떻게 살 것 인가?

by 성공트레이너pt 2016. 10. 25.
반응형

 

만약 죽기 하루 전이라면 어떻게 살 것 인가?

 

만약

내가 내일 죽는다면

 

지금 당신은 무엇을 어떻게 살것인가?

 

 

 

생각해보았습니다

만약 내가 내일 죽는다면

 

우선 부모님께 가장먼저 연락을 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가족에게 전화하고

가장 보고 싶은 사람, 친구들 등등

연락을 할 것 같습니다.

 

그때는 정말

돈, 명예, 권력 등

이런 것에는 눈이 가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혹여나

죽지않을 방법을 연구하고 생각 할 수 도 있겠지만

 

 

저는

그시간에 진짜 보고싶은 사람들에게

연락을 취 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함께 생을 마감하고

싶은 사람과

하루를 보낼 것 같습니다.

 

 

 

 

 

 

 

이 생각을 하면서

 

이런생각도 해보았습니다

죽음은 항상 내옆에서 존재하는 것이다

 

우리는 죽기위해서 산다

 

죽음을 피하려고 무서워서

가까이 하지 않을 대상으로만 생각했는데

 

만약이 두려움을 원동력으로

우리가 살아있는 삶을 산다면?

 

그것은 또하나의 삶을 살고

다시 태어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어떻게 보면 터무니 없는 소리일 수 도 있겠지만

 

또 다르게 생각하면

 인생을 살아 가는 또하나의 방법도 될 수 있다고

생각해보았습니다.

 

 

 

 

 

여러분은 어떠신가요

 

이번 질문에 대해서 곰곰히 생각해보시고

 

앞으로 인생의 원동력과

즐거움 모두 가져 가시길

행복하시길~~

 

 

이상 용대가리 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